2013년 6월 10일 월요일

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의 필요성 (스마트폰 최적화 사이트 장점)

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의 필요성

문제도 기회도 큽니다.

모바일 친화적 사이트가 고객을 창출합니다.

  •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 방문시, 응답자의 약 72%는 앞으로 이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습니다.
  • 모바일 사용자의 71%는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사이트와 비교하여 더 높다고 답했습니다.

  •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가 없다면 결국 경쟁사를 도와주는 것이 됩니다. 

  • 사용자의 66%는 모바일 사이트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면 곧바로 다른 회사의 사이트로 이동한다고 답했습니다.
  • 특정 사이트의 정보가 맘에 들지 않은 사람들 중 89%는 다른 사이트를 다시 찾아간다고 답했습니다.

  • 모바일 친화적이지 못한 사이트는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.

  • 응답자의 66%는 모바일 친화적이지 못한 사이트를 방문하면 실망과 짜증을 느낀다고 답했습니다.
  • 응답자의 45%는 이러한 사이트 방문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  • 사용자의 65%는 모바일 경험이 나쁘면 해당 회사의 활동에 관여하고 참여하고자 하는 욕구가 줄어든다고 답했습니다.
  • 심지어 62%는 사이트가 스마트폰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그 회사가 소비자에게 관심이 없는 것 같이 느낀다고 답했습니다.

  •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야 합니다.

    크게 보일수록 좋습니다.

    모바일 사이트의 로딩 속도는 빨라야합니다.

  • 은행 거래 고객을 위해서는 계좌 조회 혹은 영업점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여행 사이트는 반드시 예약 정보 확인 메뉴를 제공하는 것 좋습니다.
  • 쇼핑 사이트는 오프라인 매장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
  • 이상 구글 블로그 정보 요약<출처 : http://goo.gl/NW8Xk>

    댓글 없음:

    댓글 쓰기